
Deadong University 포토뉴스
대동대,‘토익커뮤니케스트 튜터링 경진대회’시상식 개최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게시글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대동대,‘토익커뮤니케스트 튜터링 경진대회’시상식 개최
학생들의 외국어 자기주도 학습 역량 강화 동기 부여
대동대학교(총장 민경화) 국제교류협력센터(센터장 남효연)는 지난 1월 14일, 대동ESG 성과포럼에서 국제교류협력센터의 2024년 활동 성과를 나누고‘토익커뮤니케스트 튜터링 경진대회’ 시상식을 함께 진행했다고 밝혔다.
대동대학교 국제교류협력센터는 학생들의 외국어 학습 역량을 강화하고 자기주도적 학습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이번 경진대회를 운영했다. ‘토익커뮤니케스트’는 튜터링 학습북 활용과 토익 점수 상향도를 평가해 학생들에게 시상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자기주도 학습 능력을 증진시키는 데 중점을 두었다.
이번 경진대회에서는 총 8명의 학생이 수상자로 선정되어 뜻깊은 성과를 거두었다. 대상은 서연수 학생이 수상했으며, 금상은 이진하 학생, 은상은 최선희, 정유미, 남동기, 박소정, 성우경, 이호정 학생이 각각 수상했다. 대상 수상자인 서연수 학생은 “이번 토익커뮤니케스트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통해 공부하는 새로운 방법을 배웠고, 꾸준히 노력하면 된다는 자신감을 얻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대동대학교 국제교류협력센터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자신만의 학습 스타일을 발견하고 스스로 동기를 부여하며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학문적 성취를 이루는 것은 물론, 글로벌 사회에서 경쟁력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도록 돕겠다고 밝혔다.